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할 때는 어디서?
국내에 크라우드펀딩이 본격적으로 도입되었고 2012년 기준으로 전세계 약 450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크라우드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이와 관련 산업은 2000년 중후반부터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고 한다.
이미 2011년에는 전세계적으로 119만 건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국내에도 중개플랫폼업체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만큼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하고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이다.
이제는 크라우드펀딩으로 후원, 투자를 받고 싶은 사람 또는 투자를 기다리는 이들은 기호에 맞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아래에 소개되는 웹사이트들은 국내외 주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웹사이트 접속을 통해 투자를 받거나, 투자를 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다.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한 후원중심의 펀딩에서부터 투자를 주 목적으로하는 지분투자 펀딩까지 다양한 형태의 크라우드펀딩을 소개한다.
- 엔젤펀딩(http://www.angelfunding.co.kr): 개인 또는 기업의 아이디어를 후원하고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생산 또는 사업계획을 추진한다.
- 개미스폰서(www.socialants.org):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영화 ‘26년’ 제작진행비 모금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공익 프로젝트를 위한 온라인 펀딩 플랫폼을 지향한다.
- 텀블벅(tumblbug.com) :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블벅은 주로 독립적인 문화창작자들을 위한 플랫폼이다.
- 펀듀(www.fundu.co.kr):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문화, 기술, 사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모토를 두고 체험마케팅, 해외홍보 등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 인큐젝터(www.incujector.com):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프로젝트 목표액의 100% 이상을 달성하여야 프로젝트가 성공하게 된다.
- 굿펀딩(www.goodfunding.net): 영화개봉지원을 비롯해 아마추어 만화 후원
- 오퍼튠(www.opportune.co.kr):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기업을 위한 펀딩으로 후원보다는 투자개념으로 이뤄진다.
엔젤펀딩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의 시작은 지금 엔젤펀딩에서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켜드립니다.
엔젤펀딩 http://www.angelfunding.co.kr